반응형

2017년 삼성 전자는 갤럭시 S8을 처음 선보이며, 높은 스펙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옥의 티"라고 할 수 있는 빅스비 버튼은 사용자들에게 골칫거리였으며, 갤럭시 S8, S9에서는 비활성화를 통해 버튼을 눌러도 빅스비가 작동하지 않게끔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2018년 8월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9는 화려한 스펙과 혁신적인 기능(블루투스 S펜, DEX, 인텔리전트카메라)으로 출시 후 큰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전 모델에서 지원되었던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골칫덩어리 버튼입니다.


현재로서는 갤럭시 노트9 사용자들은 빅스비를 비활성화 하기 위해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것은 Bixby Home을 끄고 음성호출기능을 정지 시키는 것 뿐이며, 이런 작업은 버튼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삼성에서는 추후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옵션을 제공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갤럭시 노트9 사용자들 뿐만아니라 빅스비 버튼이 달린 삼성의 스마트폰은 이 불편한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리매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 빅스비 버튼 리매핑 프로세스


  1. bxAction 설치


  2. 권한 사용


  3. 사용자 정의 사용


1. Google Play에서 bxAction 앱 다운로드



Bixby 버튼을 리매핑 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첫번째 단계는 Google Play에서 bxAction앱을 다운받고 설치하는 것 입니다. 갤럭시 S8의 출시이후 빅스비 버튼의 리매핑과 관련된 수많은 어플이 나왔지만, 가장 추천하는 앱은 bxAction 입니다. 

앱은 Google Play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bxActions 실행 후 권한 활성화



앱을 설치하고 최초 실행하면 모든 권한을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 몇 가지 권한을 부여해야합니다. 처음 실행후 NEXT 버튼을 누르면 "Get foreground app" 항목과 "Get button events" 항목을 각각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으로 안내되고 있으니 꼭 활성화 시켜주세요.



3. 원하는대로 빅스비 버튼 리매핑 기능을 사용자 지정하세요.


권한 활성화 과정을 완료하면, 빅스비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대체하는 사용자 지정 메뉴로 찾아들어가야 합니다.


Bix button -> Standard action 으로 이동해주세요.


무료로 기본 제공되는 기능외에 약 2.99달러의 인앱구매시에는 더 많은 작업을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리매핑 기능은 홈, 뒤로가기외에 전화걸기, 카메라 앱 실행, 미디어 재생 / 정지, 미디어의 다음트랙 혹은 이전트랙, 볼륨 업 / 다운, 음소거 모드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 지정하여 빅스비 버튼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는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리매핑을 하여 다른 기능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IT > SAMSU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9 노트8 비교 리뷰 새로운 기능은?  (0) 2018.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