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플의 2018년 새로운 스마트폰인 아이폰의 출시일이 다가옴에 따라서 여러가지 과장된 루머가 떠돌았었죠. 애플은 지난 9월 12일에 차세대 아이폰 XS, XS 맥스, 그리고 저가형의 아이폰 XR의 세가지 모델에 대한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9월 12일 애플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iPhone XS는 5.8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으며, 측면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였으며, 디자인 부분은 지난해 출시한 X 모델과 비교했을 때 큰 변화는 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XS 맥스는 현존하는 iPhone 제품군 중에서 6.5인치로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3종류의 라인업으로 출시될 2018년 아이폰 제품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서 각 모델별 스펙, 기능을 비교해보겠습니다.


3종류 라인업 디스플레이 비교



이전 세대의 iPhone 8, 8plus, X와 마찬가지로 iPhone XS는 5.8인치 디스플레이, iPhone XS MAX는 6.5인치 그리고 저가형의 아이폰 XR은 6.1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아이폰 XS 및 맥스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지만, 저가형의 아이폰 XR 모델은 비용 절감을 위해 LCD를 사용했습니다. XR에 사용 된 LCD 디스플레이는 기술의 한계로 인해서 XS 및 XS 맥스에 비해 두꺼운 베젤을 사용하여 조금 더 두껍습니다.



애플은 기존에도 LCD를 사용해왔으며, 그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꼭 OLED 디스플레이가 아니더라도 아이폰 XR은 고품질의 화면을 보여주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디자인 비교


아이폰 XS, XS MAX, XR왼쪽부터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XS


왼쪽부터 아이폰 XS MAX, 아이폰 XR, 아이폰 XS


애플은 이전에도 iPhone SE와 5C에서 저가형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 모델들은 메인 제품군과 디자인적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이번 XR은 XS와 디자인적으로 많은 부분을 공유하고 있지만 소재등의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XS 및 XS 맥스의 프레임은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반면 XR은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습니다. 


아이폰 XR의 뒷면은 유리가 사용되었으며, Qi 기반의 무선충전 또한 지원됩니다. 애플은 XS와 XS 맥스에 대해서는 향상된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추었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아이폰 XR도 최대 7.5W가량 출력이 증가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배터리 수명



아이폰 XS 배터리 사용시간

  • 통화 : 20시간

  • 웹서핑 : 12시간

  • 동영상 시청 : 14시간

  • 음악 감상 : 60시간

아이폰 XR 배터리 사용시간

  •  통화 : 25시간

  • 웹서핑 : 15시간

  • 동영상 시청 : 16시간

  • 음악 감상 : 65시간

가격이 저렴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XR은 실제로 XS 모델에 비해서 배터리 수명이 2~5시간 정도 더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XR 모델에 채택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LCD)가 XS 모델에 적용 된 OLED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전력 소모가 적으며, 구조적으로 XR에 보다 더 큰 리튬 이온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때문입니다.



카메라 성능 비교



3종류의 신형 아이폰에는 후방에 12메가 픽셀의 광각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지만, XS 및 XS 맥스에는 12메가 픽셀의 망원 렌즈가 추가 된 듀얼 카메라로 구성되었으며, XR은 단일렌즈가 채택되었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XR의 후방 카메라는 2배 광학 줌 기능이 없으므로 피사체의 촛점을 흐려지지 않고 최대 2배까지만 확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깊이를 제어할 수 있는 인물모드가 가능하여, 사진 배경과 피사체의 심도 또는 보케(bokeh) 효과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고급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3기종 모두 7메가 픽셀의 TrupDepth 카메라가 사용되며, XR은 Natural, Studio, Contour의 3가지 인물모드만 지원됩니다. XS 및 XS 맥스 기종은 이외에도 스테이지 및 스테이지 모노 효과가 추가됩니다.


색상



초기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컬러 3종류로 출시되며, XR은 Blue, White, Black, Yellow, Coral, Red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아이폰 XS, 맥스, XR 가격


아직 정확한 국내 출시 가격은 정해진 정보는 없지만, 미국 출시 가격을 참고해보시면 어느정도 국내 출시 가격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64GB

128GB

256GB

512GB

iPhone XR

749 달러

$ 799

899 달러

-

iPhone XS

999 달러

-

1,149 달러

1,349 달러

iPhone XS Max

1,099 달러

-

1,249 달러

1,449 달러

마치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저렴한 아이폰 XR이 좋을듯 합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백만원 이상을 지출하는 것은 큰 부담으로 다가오며, 저가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최신 기술 사양을 갖추었기 때문이죠.


아이폰 XR은 페이스 ID, 노치, 후면의 글래스 재질, 무선 및 고속충전이 지원되며, XS 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 보다 긴 배터리 수명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오늘날 최고의 iPhone를 원한다면, 주저없이 아이폰 XS 맥스를 추천합니다. 최대 6.5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 최대 512GB의 저장공간, 최신 A12 Bionic 프로세서, IP68등급의 방진 방수,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 기가비트급의 LTE를 누릴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일은 아마도 3차 혹은 4차 출시국에 배정될 확률이 높으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0월 중순에서 늦어도 11월 초쯤에는 출시되리라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