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제 곧 12월이 다가옴에 따라서 전국이 얼어붙은 추위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동남아등 따듯한 남쪽나라로 여행은 어떠세요?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가 아시아나항공이라면, 지금까지 쌓아둔 포인트로 무료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답니다.



무료티켓 예매외에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어떤 사용처가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마일리지 항공권


쌓아둔 포인트를 활용하여 무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홈페이지나 앱으로 예매시에는 각 클래스에 맞는 좌석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기타 여행사를 통해서 진행시에는 반드시 마일리지 항공권임을 전달해주셔야해요.


티켓 발급 후 좌석을 배정 받을 때는 반드시 예약번호가 필요하므로 예약번호를 꼭 체크해주세요.


2.마일리지 좌석승급

>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좌석승급으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좌석승급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모바일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승급에 따른 유류할증료와 시설 이용료등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참고해주세요.


또한 좌석승급시에는 차상급으로만 가능하며 2단계 이상은 불가능 합니다.



3. 초과수화물 결제


무료수화물을 초과하는 경우라면 포인트를 사용하여 추가 수화물에 대한 결제도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출발 당일 공항에서 체크인시에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는 위탁수화물에만 적용되며, 신청자 본인의 포인트로만 결제해야됩니다.



국내선의 경우에는 kg당 200포인트가 공제되며, 미주 노선 및 기타 해외국가의 경우에는 무게 및 거리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4. 라운지 이용


아시아나항공에서 운영하는 라운지를 마일리지로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운영되므로 갑자기 운영이 종료될 수 있다고 하네요.



5. 비동반 소아 및 청소년 서비스


정기운항 항공편이용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만 5세이상 ~ 17세미만의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시에는 최소 여행출발 24시간전까지 아시아나 예약센터를 통해서 접수를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국제선 반려동물 공제


반려동물과 같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반려동물 위탁시에 부과되는 요금을 포인트로 대신 결제할 수 있답니다.


7. 기타 제휴처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에버랜드, 기내면세품, 로고상품, 달력, CGV, 금호리조트, 스파비스, 아쿠아나, 이마트에서도 이용이가능하답니다. 


지금까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타 항공사에비해서 다양한 사용처를 제공하고 있는게 특징이네요.

반응형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남아 여행지 인기순위 추천  (0) 2018.11.23
내용증명 작성방법 양식 안내  (0) 2018.11.22